시조사채널

본문 바로가기
더보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애드벤티스트월드

2025년 2월 뉴스 브리프

페이지 정보

년월호 2025년 2월호 뉴스 브리프
글씨크기

본문

“전에도 다른 전문의와 영양사의 진료를 받아 본 적이 있었지만 그들은 그저 진료를 빨리 끝내려고만 했어요. 여기서 처음으로 친절하게 진료를 받았고, 처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지요. 나을 수 있겠다는 희망이 생겼답니다.” 

- 밥(개인 보호를 위해 가명 사용), 호주 뉴사우스웨일스 거주자, 엘리아(ELIA) 라이프스타일 의학 센터에 대해. 본 센터는 시드니 재림교회 병원에 있고, 최근에는 농촌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까지 서비스를 확대했다. 센터에서는 개별 예약과 12주 임상 프로그램을 모두 제공한다. 여기에는 엘리아 12주 당뇨 임상 프로그램과 엘리아 12주 유방암 임상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오늘은 우리 교회에 중요한 날입니다. 우리 프로젝트에 지역 사회의 여성들을 참여시키려고 노력하는 한편 우리는 지역 정부와 협력해 우리의 전문가, 직원 및 특별하고 영적인 자원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여성들을 보살피고 있습니다.” 

- 셀리아 올리보 남에콰도르대회 여성전도부장, ‘플로레스카’ 프로젝트에 대해. 본 프로젝트는 매년 11월 25일 ‘폭력 저항일’에 진행되고 있다. 여성들이 영적인 문제에 대처하고, 자존감을 지니고, 감정을 전달하는 건강한 방법을 알 수 있도록 여성들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예수님의 생애를 묵상하며

얼마나 자주 예수님의 생애에 대해 묵상하고 생각하는지 교인들에게 물었다. 

50% 매일

22% 일주일에 한 번 이상 

9% 일주일에 한 번

8% 한 달에 한 번 이상 

6% 한 달에 한 번

5% 전혀 하지 않는다


참가자 수: 146,970명

출처: 2022-23 세계 교인 설문 

제공: 대총회 자료·통계·연구사무소



“선교 사업은 선교사 자신에게 가장 큰 복을 가져다주고 선교지의 청소년들에게도 은혜가 됩니다. 이 사역이 한국의 재림교회 청년들에게 영적인 유익을 끼치고 대만 청년들에게도 구원의 기회를 계속 제공하기를 바랍니다.”

 - 김광성 산민 재림교회 담임목사, 최근 진행된 대학생 캠퍼스 선교(PCM)에 대해. 2024년에 본 청소년 사역으로 2명이 침례를 받았다. 젊은 세대의 헌신과 참여로 교회는 더욱 활기차고 미래 지향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산민교회의 대학생 선교 사역은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인 영적 성장의 기초가 되고 있다.



“지난 4년 동안 새니태리엄이 보여 준 관대함과 우리의 사명에 대한 지속적인 열정에 매우 감사드립니다. 특히 점점 더 많은 화나우족이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새니태리엄의 지속적인 지원 덕분에 우리가 봉사하는 지역 사회에 건강한 아침 식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뉴질랜드 푸드 네트워크의 최고 경영자 개빈 핀들리, 재림교회 건강식품 회사인 새니태리엄과의 파트너십에 대해. 양 기관의 협약에 따라 뉴질랜드 푸드 네트워크 회사의 핵심 유통 센터 두 곳에서는 기부된 식품을 수령, 분류, 보관한 다음 등록된 65개의 식품 허브에 배포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과거보다 높다. 2024년 보고서에 따르면 이 지역에서 15세 미만 자녀가 있는 5가구 중 1가구 이상이 “자주 또는 가끔 먹을 것이 바닥났다.”고 보고했는데 이는 2022년보다 14% 증가한 수치이다.



120여 명

11월 6-10일 브라질 상파울루의 아라소이아바 다 세라 재림교회 훈련 센터에서 개최한 2024 재림교-유대교 친교 모임에 참석한 사람들의 수. 본 행사는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영국, 프랑스, 이스라엘, 뉴질랜드, 우크라이나 및 미국에서 재림교회와 유대교의 교류를 지지하는 재림교인들에게 강연, 교육 및 친교를 제공했다. 또 두 그룹의 교류를 추진하고 각 지역의 유대인 공동체와 만나고 싶어 하는 재림교회 지역 지도자들이 체험과 동기 부여의 기회를 제공했다.



19,000여 명

2024년 남아시아태평양지회는 1,744개의 ‘청년의 소리’ 전도팀을 후원해 청소년 5만 616명이 지역 사회에서 선교하도록 지원했다. 그 결과 필리핀,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라오스, 미얀마, 말레이시아, 동티모르, 태국 전역에서 1만 9,240명이 침례를 받았다. 2021년에 시작된 본 청년 선교 운동은 계속 성장해 2024년에 전례 없는 영적 성과를 거두었다. ‘청년의 소리’ 전도팀은 청년들이 지역 사회에서 세 천사의 기별을 전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 주기 위해 기획된 선교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적절한 방식으로 복음을 전할 기회, 훈련, 자원을 제공한다. 복음을 듣는 이들의 삶뿐 아니라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년들도 변화하고 있다.

애드벤티스트월드 검색

사이트 정보

  •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운영자: 이상용
  • 운영센터 : 02-3299-5294
Copyrightⓒ adventist.or.kr All right reserved.
Contact [email protected]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