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외국어학원 ‘학부모 교육브랜드상’ 수상
페이지 정보
김범태 기자
[email protected]
입력 2008.01.30 09:11
글씨크기
본문
“검증된 교사가 각종 프로그램 및 캠프 운영” 평가 받아
지난 25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SDA삼육외국어학원을 비롯한 (주)두산동아, (주)웅진씽크빅, (주)한솔교육 등 엄선된 22개 교육브랜드 업체 대표와 수상기업 관계자, 선정위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선정위원회(위원장 문용린)는 “SDA삼육외국어학원은 검증된 우수교사를 자매기관의 교육 네트워크를 통해 확보하고, 매년 수차례의 교육훈련을 거치게 해 효과의 극대화를 도모한다”며 선정배경을 밝혔다.
또 “삼육외국어학원은 1969년 국내 최초로 전원 외국인 강사가 강의하는 회화과정을 개설한 후 39년간 국내 외국어부문 대표 어학원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며 “전국 41개 분원에서 동일한 학사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한국인에게 맞춰 자체 개발한 교재를 사용한다”고 소개했다.
이어 “하루 평균 수강생이 5만3천명에 이르는 삼육외국어학원은 사이버학원, 쌍방향 영어매거진 '12steps', 경기영어마을 운영 등 여러 영역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대상은 학부모들의 교육상품에 대한 선택권을 넓히고, 다양한 교육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교육산업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정되었다.
특히 교육소비자인 학부모가 선정과정에 직접 참여해 신뢰도를 높인 점이 가장 큰 특징. 전국에서 선발된 남녀 평가단 500명의 설문조사를 기초로 각계 전문가 및 교육계 인사 9명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 업체가 가려진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이밖에 ‘바른교육인賞’에 강영중 대교그룹 회장이 선정되었으며, 바른교육賞은 SBS TV 프로그램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가 각각 수상했다.
한국경제신문사 주최 ‘대한민국 교육브랜드대상’ 4년 연속 수상
한편, 삼육외국어학원은 이에 앞서 지난해 12월 10일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한 제5회 대한민국 교육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4년 연속 외국어학원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교육브랜드대상은 교육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고, 교육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된 시상제도.
대상 선정은 브랜드 가치평가기관인 브랜드스톡이 자체개발한 브랜드 가치평가 모델인 BSTI(Brandstock Top Index)를 활용해 이뤄졌으며, 소비자 설문조사는 10월부터 2개월 동안 진행됐다. 각 경쟁부문 2,0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각 브랜드에 대한 인지 여부, 호감정도, 신뢰도 등을 묻는 방법으로 소비자 조사지수를 산출했다.
삼육외국어학원 관계자들은 잇따른 수상과 관련 “이를 계기로 한층 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대한민국 최고의 외국어교육 브랜드로 뿌리내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삼육외국어학원의 계속된 대외기관 수상은 미래사회의 중요한 키워드로 자리 잡은 교육시장에서 'SDA' 브랜드파워에 힘을 싣고, 그 가치를 더욱 상승시키는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삼육외국어학원 수상 관련 ‘여성신문’ 보도기사 전문
어학원 부문 3년 연속 수상한 SDA삼육외국어학원(www.sda.co.kr)은 1969년 국내 최초로 전원 외국인 강사가 강의하는 회화과정을 개설한 후 39년간 국내 외국어부문 대표 어학원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전국에 41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수강생은 5만3천명에 이른다. 사이버학원, 쌍방향 영어매거진 '12steps', 경기영어마을 운영 등 여러 영역에서 사업을 진행 중이다.
SDA삼육외국어학원은 전국 분원에서 동일한 학사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한국인에게 맞춰 자체 개발한 교재를 사용한다. 검증된 우수교사를 자매기관의 교육 네터워크를 통해 확보하고, 매년 수차례의 교육훈련을 거치게 해 효과의 극대화를 도모한다.
학원수업 외에도 Friday Teen’s Club, Friday Children's Club, Pathfinder Club, 주니어 놀토 프로그램 등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을 dnsudd해 영어환경에서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유도한다.
매년 여름과 겨울에는 외국인과 같이 생활하며 외국문화와 영어회화를 함께 훈련할 수 있는 캠프도 운영한다. 지난해 2월에는 온라인 가정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주니어 전용사이트(junior.sda.co.kr)를 통해 다양한 영어학습 정보를 제공한다.
SDA삼육외국어학원은 오는 4월 개원하는 양평 영어마을을 경기도로부터 위탁 운영한다. 양평 영어마을은 영어로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병행할 수 있는 친환경 리조트형 시설로 가족체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직장인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리더십 개발 교육시설인 국제리더십개발센터도 들어설 예정이다.
특집
-
[김지혜의 Interview-e] ‘부부 독도화가’ 권용섭·여영난 화백 2024.12.20
최신뉴스
-
[오피니언] 인선에 밀려 ‘총회 정신’ 놓치지 않았나 2025.01.17
-
‘하루 총회’ 효율적 운영 VS 인선 위주 한계 2025.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