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A킨더레스트 ‘제3회 스피치 콘테스트’ 개최
페이지 정보
전승국 통신원 통신원
[email protected]
입력 2011.08.05 09:51
글씨크기
본문
‘Smart Work & Smart Learning Korea페어’ 참가
원아들과 학부모, 교사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열린 이번 대회는 휘경, 천호, 도봉 등 세 곳의 영어유치원에서 몇 개월 전부터 준비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날 행사에는 예선을 거친 5세(4명), 6세(9명), 7세(7명) 어린이 등 총 20명의 본선 진출자들이 무대에 올라 그동안 배운 영어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였다.
5세와 6세는 Storytelling 형식으로 7세반은 정규교육과정을 통해 배웠던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자신들의 스피치 실력을 뽐냈다. 참가자들은 주제에 맞게 다양한 소품과 의상, 시각자료들을 가지고 청중들의 시선을 집중시켜 흥미를 더했다.
심사위원들은 발음과 억양, 능숙한 표현력, 언어 전달력과 자신감 등 다양한 각도에서 세밀하게 평가하여 각 연령별로 금상과 은상을 선발하고, 본선 참가자 모두에겐 동상을 수여해 격려했다.
심사위원들은 “해를 거듭할수록 원아들의 말하기 실력과 표현력이 향상되고 있다”고 평가하고 “이러한 대회를 통해 영어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와 SDA킨더레스트의 실력과 위상을 보여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2011 Smart Work & Smart Learning Korea페어’ 참가
한편, 이와는 별도로 SDA교육의 SDA EUD는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열린 ‘2011 Smart Work & Smart Learning Korea페어’에 참가했다.
교육과학기술부 등 7개 기관이 후원한 이 행사는 사회 선진화에 기여하고 기업의 효율적인 도입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특히 IT 시스템의 교육현장 도입 확산에 따른 스마트워크 및 스마트러닝에 관한 솔루션과 시스템, 기자재들을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박람회였다.
SDA EDU는 참가 기업 중 유일하게 방과 후 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방과 후 학습 프로그램은 2016년 시행 예정인 영어능력평가시험을 대비하여 영어의 4대 영역(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학습이 가능한 전문 교재와 온라인 연계학습, LMS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도 SDA삼육외국어학원의 영어교육 노하우로 만들어진 영어회화 교재인 12steps junior와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을 대비하여 4대 영역 학습이 모두 가능한 단기 학습용 교재 Ssum-up 시리즈와 정규 학습용 코스워크 교재인 wisemaster를 선보였다.
또한 현재 영어학습의 중심이 되고 있는 말하기와 쓰기 영역을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화상강의와 작문 첨삭 프로그램이 전시되어 박람회를 찾은 일선 학교 영어교사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특히 국가영어능력평가가 최근 영어 교육의 큰 화두임에도, 이를 적절하게 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부족한 상황이어서 SDA교육의 교재와 온라인 프로그램이 많은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신태균 IT본부장은 “영어공부에 필수적인 4대 영역 학습에 SDA EDU의 방과 후 학습 프로그램이 큰 도움이 되길 희망하며 12월말까지 국가영어능력평가를 준비할 수 있는 수준별 코스워크 교재와 온라인 모의고사 프로그램, 그리고 관련 스마트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특집
-
[김지혜의 Interview-e] ‘부부 독도화가’ 권용섭·여영난 화백 2024.12.20
최신뉴스
-
[오피니언] 인선에 밀려 ‘총회 정신’ 놓치지 않았나 2025.01.17
-
‘하루 총회’ 효율적 운영 VS 인선 위주 한계 2025.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