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평생교육원, 노원구청장 표창 수상
페이지 정보
김범태 기자
[email protected]
입력 2017.09.12 09:03
글씨크기
본문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 및 평생학습 증진 기여 공로
원장 이상진 교수와 박순향 부원장은 지난 1일 노원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평생학습 주간 기념식에서 각각 단체부문 표창패와 개인부문 표창장을 수상했다.
삼육대는 방학 중 노원구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노원어린이원어민영어캠프와 과학체험교실을 개최하고 있다. 영어캠프는 2005년 노원구와 관학 영어교육사업 상호교류 협약서를 맺고 첫 캠프를 시작한 이래 올해로 13년째 열리고 있다. 최근 2년간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올해 누적수료생 1만 명을 돌파했다.
2007년부터 11년째 열리고 있는 과학체험교실은 삼육대 과학기술대학 학과들의 교원과 교육 콘텐츠를 활용하여 실험과 실습 중심으로 진행된다. 해당 학과 교수들과 학생들이 직접 지도하며 첨단과학시설과 장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지난 여름방학에도 노원구 관내 초중학교 학생 150명이 참여했다.
또한 평생학습증진 개인부문 표창장을 받은 박순향 평생교육원 부원장은 노원어린이원어민영어캠프와 과학캠프, 삼육대가 위탁 운영했던 서울영어과학교육센터를 사업 초기부터 기획·개발하고 관리·운영한 공을 인정받아 이날 표창을 받게 됐다.
평생교육원장 이상진 교수는 “노원 지역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대학에서 행정적으로 할 수 있는 역할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대학과 지역이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더 많이 개발하여 공유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10개국 72명 유학생, 국제교육원 한국어교육센터 입학
중국, 일본, 브라질, 멕시코 등 10개국 72명의 유학생이 삼육대 국제교육원 한국어교육센터에 입학했다.
삼육대는 11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장근청홀에서 2017학년도 2학기 ‘외국인 유학생 환영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환영식에는 김성익 총장과 이기갑 국제교육원장, 심경섭 한국어교육센터장과 유학생 72명이 참석했다.
환영식은 캠퍼스 투어 영상 시청, 김성익 총장 환영사, 장학금 수여, 강사 소개,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국제교육원은 특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2학기 학사일정과 출·결석, 장학금, 진급조건, 출입국관련 법 등 학사와 생할 전반에 대한 안내사항을 전달했다.
김성익 총장은 환영사에서 “다른 여러 나라 가운데서 대한민국을 선택하고, 그 중에서도 삼육대를 선택한 것은 여러분 일생에서 가장 잘한 선택 중 하나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 여러분의 꿈이 이 삼육대에서의 수학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한편 이번 학기 삼육대 국제교육원 한국어교육센터에서 수학하는 학생은 중국(29명), 몽골(12명), 브라질(11명), 베트남(6명), 인도(5명), 일본(3명), 멕시코(1명), 팔라우(1명), 우즈베키스탄(1명), 교포 자녀(3명) 등 10개국 총 72명이다. 이들 유학생들은 한국어과정 수료 후 학부과정과 대학원과정에 다수 입학하게 된다.
■ 건축학과, KAAB 건축학교육인증 취득
삼육대 건축학과(학과장 이태은)가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KAAB)의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을 최근 취득했다. 건축학교육인증은 대학 건축교육의 국제적 상호 인정을 위해 도입한 제도로서 건축학을 전공한 학생들이 건축사 자격시험에 응시하기 위해 반드시 취득해야하는 인증이다.
이번 인증으로 삼육대 건축학과 졸업생들은 3년의 실무수련만 받으면 예비시험을 거치지 않고 건축사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평가 과정에서 삼육대 건축학과는 △교육과정 SPC에 따라 충실하게 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점 △대학의 교육이념이 학과의 교육과정과 교육결과물에 일관성 있게 연계되어 나타나고 있는 점 △충분하고 다양한 교과가 학생들에게 제공되고 있는 점 등을 강점으로 평가받았다.
학과장 이태은 교수는 “이번 교육인증 취득은 학과 교수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겸임 및 외래교수들의 적극적인 참여, 학생들과 졸업생들의 자발적인 협조와 대학이 전적으로 지원해 준 결과”라고 의미를 부여하고 “건축학교육인증을 받은 만큼 삼육대의 인재상에 맞는 건축가 양성과 국제적 수준의 교육을 운영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집
-
[김지혜의 Interview-e] ‘비빔밥 예술인’ 강위덕 장로 2024.11.22
-
인공지능 시대, ‘목회자’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 2024.10.24
최신뉴스
-
[김지혜의 Interview-e] ‘비빔밥 예술인’ 강위덕 장로 2024.11.22
-
전병덕 목사, 남양주왕숙 신도시 개척 위해 신탁 2024.11.22